반응형

핸드폰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내 애플 계정으로 

다른 노트북에 로그인 되었다는 알림을 보게 되었다.

메일을 보니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었다.

고객님의 Apple ID(-------)가 이름이 ‘8gepc的Mac (17)’인 MacBook Air에서 iMessage에 로그인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날짜 및 시간: 2016년 9월 30일, 오후 7시 54분 PDT
운영 체제: OS X 10.10.3
위 정보가 맞다고 생각된다면 본 이메일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최근에 Apple ID로 MacBook Air에 로그인한 적이 없고 다른 사람이 고객님의 계정에 액세스한 것으로 여겨진다면  Apple ID(https://appleid.apple.com)에서 암호를 재설정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Apple 지원 팀



아무튼 서둘러 애플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 하고 iMessage를 보는 순간.. OTL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몇분 사이에 스팸 광고를 100개나 보냈다..




 Apple ID(https://appleid.apple.com) 사이트에서 비번을 변경하고 Apple ID 2단계 확인을 하는게 좋다.



다만 2단계 확인은 3일 뒤에 가능하다.


본 이메일은 고객님이 Apple ID(---------)에 대한 2단계 확인 설정을 시도하였는지의 여부를 확인코자 발송되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2단계 확인을 사용하려면 2016년 10월 4일 오전 3:18:12(GMT)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후 Apple ID 계정 관리 페이지로 로그인하여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FAQ를 참조하십시오.
2단계 확인 설정을 본인이 시도하지 않았거나 권한이 없는 사람이 본인의 계정에 접속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계정 암호를 즉시 변경하십시오.
보안상의 이유로 이 자동 메시지를 계정에 등록된 모든 이메일 주소로 전송했습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 Apple 지원 팀에 문의하십시오.
감사합니다.

Apple 지원 팀


2차 인증을 하게 되면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 할때 등록된 단말에서 인증코드를 받아야만 로그인이 가능하다. 






검색을 해보니 나와 비슷한 일을 당한 사람도 있었다. 

http://blog.naver.com/fenneckitsune/220816883597


아무래도 "8gepc的Mac" 이름을 가진 맥북에서 해킹하고 

로그인해서 스팸 메시지를 보내는것 같다.



반응형
Posted by 까칠코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