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App ID

iOS/Tip 2016. 9. 30. 09:38
반응형

App ID

애플 개발문서 Cocoa Core competencies - App ID

하나의 App ID는 하나의 개발팀으로 부터 하나 이상의 앱을 식별하기 위해 두 부분으로 된 문자열이다. 문자열은 팀 ID(Team ID)와 번들 ID 검색 문자열(bundle ID search string)로 구성되며 두 부분은 마침표(.)로 구분한다. 팀 ID는 애플에서 제공하고, 특정 개발팀에 고유하다. 번들 ID 검색 문자열은 하나의 앱의 번들 ID를 일치하거나 앱의 그룹에 대한 번들 ID를 설정하기 위해 여러분에 의해 제공된다.


App ID의 두가지 타입이 있다 : 하나는 명시적인 App ID(explicit App ID)는 하나의 앱에 대해 사용되고, 와일드카드 App ID(wildcard App IDs)는 여러 앱들을 설정할때 사용한다.

명시적인 App ID는 단일 앱과 일치(An Explicit App ID Matches a Single App)

명시적인 App ID은 단일 앱과 일치한다. App ID에서의 팀 ID는 반드시 같아야 한다. 팀 ID는 앱과 관련되고, 번들 ID 검색 문자열은 반드시 앱의 번들 ID와 같아야 한다. 번들 ID는 고유한 식별자이며, 하나의 앱을 식별하고, 다른 팀에서 사용 할수 없다.

와일드카드 App ID는 여러 앱과 일치(Wildcard App IDs Match Multiple Apps)

와일드카드 App ID는 번들 ID 검색 문자열의 마지막 부분에 별표(*)를 포함한다. 별표(*)는 검색 문자열에서의 번들 ID의 일부 또는 전체를 대신한다.


별표(*)는 번들 ID 검색 문자열과 번들 ID를 일치시킬때, 와일드카드로 취급된다. 와일드카드 App ID는 앱의 설정에 맞게, 번들 ID는 반드시 번들 ID 검색 문자열에서 별표(*) 앞의 문자들과 정확히 일치해야 한다. 별표(*)는 번들 ID의 나머지 모든 문자들을 일치시킨다. 별표(*)는 반드시 번들 ID에서 적어도 하나의 문자와 일치해야 한다. 아래 테이블은 번들 ID 검색 문자열과 번들 ID가 일부 일치 하는것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보여준다.

com.domain.*(bundle id search string)
com.domain.textO* 는 text와 일치
com.domain.iconO* 는 icon과 일치
com.otherdomain.databaseXd와 일치하는 패턴을 찾을 수 없음
com.domainX.과 일치하는 패턴을 찾을 수 없음
com.domain.X* 패턴과 일치하는 문자를 찾을수 없음

와일드 카드 App ID는 앱을 일치시킨다. 팀 ID는 반드시 정확히 일치하고, 번들 ID는 반드시 와일드카드 일치 규칙을 사용하여 번들 ID 검색 문자열과 일치해야 한다.

반응형
Posted by 까칠코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