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종 수정일 : 2017.06.15]

원문 : https://developer.apple.com/library/content/documentation/Swift/Conceptual/Swift_Programming_Language/index.html#//apple_ref/doc/uid/TP40014097-CH3-ID0

Swift 소개(About Swift)

중요
이 문서는 개발중인 API 또는 기술에 관한 예비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변경될수 있고, 이 문서를 따라서 구현된 소프트웨어는 최종 운영 시스템 소프트웨어로 테스트 해야 합니다.

Swift는 폰, 데스크탑, 서버, 또는 코드가 실행하는 다른 것들에서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멋진 방법입니다. 그것은 Apple 엔지니어링 문화의 지혜로 현대적인 언어 사고에서 오픈소스 커뮤니티의 다양한 기부를 결합하여 안전하고, 빠르고, 대화형(interactive) 프로그래밍 언어 입니다. 다른 것과 타협하지 않고, 컴파일러는 성능에 최적화 되어있고 언어는 개발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Swift는 새로운 프로그래머에게 친숙합니다. 그것은 표현이 풍부하고 스크립팅 언어만큼 재미있는 산업수준(industrial-quality)의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플레이그라운드에서 Swift 코드를 작성하여 코드를 시험해 볼수 있고 앱을 빌드하고 실행하는 오버헤드(overhead) 없이 결과를 즉시 볼수 있습니다.

Swift는 최신 프로그래밍 패턴을 적용하여 많은 종류의 공통 프로그래밍 오류를 정의합니다.

  • 변수는 항상 사용하기 전에 초기화 됩니다.
  • 배열 인덱스는 범위를 벗어난 오류에 대해 검사합니다.
  • 저수형은 오버플로우에 대해 검사합니다.
  • nil값을 보장하는 옵셔널은 명시적으로 처리됩니다.
  • 메모리는 자동으로 관리됩니다.
  • 오류 처리는 예상치 못한 실패로부터 제어 복구를 허용합니다.

Swift 코드는 컴파일되고 최신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하기위해 최적화 됩니다. 문법과 표준 라이브러리는 코드 작성에 최선을 다하도록 이해하기쉬도록하는 가이드 원칙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안전과 속도의 결합으로 Swift는 Hello, world! 부터 전체 운영체제까지 모든 것을 위한 탁월한 선택 입니다.

Swift는 강력한 타입 추론과 현대적인 패턴 매칭과 가벼운 문법을 결합하여, 복잡한 아이디어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할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코드 작성하기 쉽지 않지만, 읽고 관리하기가 더 쉽습니다.

Swift는 만드는데 수년이 걸렸고, 새로운 기능과 성능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Swift에 대한 우리의 목표는 어마어마합니다(ambitious). 우리는 여러분이 Swift로 무엇을 만들어내는지를 기다릴수 없습니다.

반응형

'Swift > Welcome To Sw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 둘러보기(A Swift Tour)  (0) 2017.06.15
버젼 호환성(Version Compatibility)  (0) 2017.06.15
Posted by 까칠코더
,